UPDATED. 2024-04-27 23:45 (토)
실시간뉴스
본우리반상, ‘건강한 한 그릇’ 솥밥에 담아낸 ‘솥밥 반상’ 메뉴 선봬
상태바
본우리반상, ‘건강한 한 그릇’ 솥밥에 담아낸 ‘솥밥 반상’ 메뉴 선봬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03.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우리반상
본우리반상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우리반상이 ‘솥밥 반상’ 메뉴 출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1월 매출이 36.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본우리반상은 ‘건강한 한 그릇’ 트렌드로 떠오른 솥밥과 전통 반상을 연계해, ‘화로구이 반상’, ‘돌솥 반상’에 이어 작년 11월 ‘솥밥 반상’을 출시했다. 출시 이후 높은 관심에 힘입어 1월 대비 2월 일평균 그릇 매출이 23.1% 증가했다. 특히, 여의오투타워점의 경우 전월 대비 26%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솥밥 반상은 따뜻한 솥밥과 국, 반찬, 샐러드까지 한 상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함께 제공되는 재래김을 곁들여 또 다른 별미를 즐길 수 있다. 식사 후에는 구수한 숭늉으로 속까지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테이크 솥밥 반상 ▲남도 꼬막 솥밥 반상 ▲전복 내장 솥밥 반상 ▲트러플 우삼겹 솥밥 반상 ▲가지 솥밥 반상 ▲버섯영양 솥밥과 되비지찌개 반상의 총 6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본우리반상은 성장세에 힘입어 오피스, 병원, 쇼핑센터 등 특수상권에서 로드샵으로 가맹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2월에는 서울스퀘어점을 신규 개점했으며, 당일 하루 매출 400만 원을 돌파하는 등 프리미엄 한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본아이에프 브랜드기획실 김만기 실장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전국 팔도 음식을 솥밥이나 화로에 따뜻하게 담아 전통 반상에 제공해 고객들에게 맛과 건강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며 “본우리반상은 앞으로도 건강한 한식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메뉴들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멘지 등을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는 2022년부터 솥밥, 화로 반상 전문점인 본우리반상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본우리반상은 지난해 평균 매출 5238만 원을 달성하며 국내 대표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로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