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00 (토)
실시간뉴스
하겐다즈, 국제 여성의 날 맞아 전 세계 여성 응원하는 글로벌 캠페인 ‘2024 로즈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하겐다즈, 국제 여성의 날 맞아 전 세계 여성 응원하는 글로벌 캠페인 ‘2024 로즈 프로젝트’ 진행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03.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상단에서 시계방향으로) 제니퍼 세이퍼트, 카롤 이바나 아세베스 플로레스, 사라 칸돌로, 유니스 마이아, 야렛 피녜이로 등 2023 로즈 프로젝트 최종 우승자 5인
(왼쪽 상단에서 시계방향으로) 제니퍼 세이퍼트, 카롤 이바나 아세베스 플로레스, 사라 칸돌로, 유니스 마이아, 야렛 피녜이로 등 2023 로즈 프로젝트 최종 우승자 5인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3월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그간 주목받지 못한 세계 각국의 여성을 조명하고, 이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대규모 글로벌 캠페인 ‘로즈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하겐다즈 ‘로즈 프로젝트’는 남편 루벤 매투스와 함께 하겐다즈를 설립한 로즈 매투스를 조명하는 대규모 글로벌 캠페인이다. 그는 하겐다즈 슬로건인 ‘돈홀백(Don’t Hold Back - 주저하지 마)’ 신념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하겐다즈를 지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가장 큰 공을 세운 인물이다. 로즈 프로젝트는 그녀처럼 뛰어난 업적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세계 각국의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 2,500여 명의 여성이 지원한 가운데, 하겐다즈 특별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식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포르투갈의 유니스 마이아(Eunice Maia) ▲여성 및 아동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멕시코의 제니퍼 세이퍼트(Jennifer Seifert) ▲지역사회 내 올바른 성관념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멕시코의 카롤 이바나 아세베스 플로레스(Karol Ivanna Aceves Flores) ▲아프리카 지역 여성 리더들의 이야기로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사라 칸돌로(Sarah Kandolo) ▲청각장애인의 평등과 권리를 위해 힘쓰는 푸에르토리코의 야렛 피녜이로(Yarett Piñeiro)등 최종 5인의 우승자가 선정됐다.

하겐다즈는 3월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제2회 ‘로즈 프로젝트’를 개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성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한다. 하겐다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받은 전 세계의 다양한 후보 중 하겐다즈 특별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5인의 우승자가 결정되며, 최종 우승자들에게는 총 10만 달러(인당 2천만 원 상당)가 지원될 예정이다. 하겐다즈의 ‘돈홀백’ 정신에 공감하고, 이를 실천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겐다즈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캠페인과 발맞춰 국내에서도 아이스크림 미니컵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이벤트 게시물에 도전을 주저하지 않는 친구를 댓글로 태그하면 참여 완료된다. 로즈 매투스가 가장 애정했던 플레이버가 바닐라였던 만큼,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 미니컵 모바일 교환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로즈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여성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들의 이야기가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포용적인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