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20 (일)
실시간뉴스
[한국영화특선] '굿바이 싱글'-김혜수, 마동석 주연 코믹 감동영화
상태바
[한국영화특선] '굿바이 싱글'-김혜수, 마동석 주연 코믹 감동영화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3.05.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화특선] 굿바이 싱글
[한국영화특선] 굿바이 싱글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오늘(21일) 밤 EBS 1TV ‘한국영화특선’에서는 김태곤 감독 영화 <굿바이 싱글>이 방송된다.

한국영화 발굴 프로젝트 EBS ‘한국 특선 영화’는 한국영화 70년을 빛낼 대표 작품들을 엄선하여 일요일 밤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오늘밤 ‘한국 영화 특선’은 김태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김혜수, 마동석, 김현수 등이 열연한 <굿바이 싱글>은 2016년 제작된 한국 영화이다. 국내에서는 2016년 6월 개봉했다. 상영시간 120분. 15세이상 관람가.

# 줄거리

온갖 찌라시와 스캔들의 주인공인 톱스타 ‘주연’(김혜수). 그러나 점차 내려가는 인기와 남자친구의 공개적 배신에 충격을 받고, 영원한 내 편을 만들기 위해 대책 없는 계획에 돌입하게 되는데...

대표 독거 스타의 임신 발표는 전국민 스캔들로 일이 커지고, ‘주연’(김혜수)의 친구이자 스타일리스트인 ‘평구’(마동석)와 소속사 식구들이 안절부절하며 뒷수습에 동분서주 하는데… 통제불능 여배우, 그녀의 무모한 계획은 계속 될 수 있을까?

# 해설:

영화 <굿바이 싱글>은 싱글족 트랜드를 가장 유쾌하고 발랄하게, 무엇보다 코믹하게 표현하고자 톱스타 독거 싱글 ‘주연’(김혜수)을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한 여배우 중 하나인 ‘주연’은 실로 화려한 싱글 생활을 영위 중이다. 그러나 모든 이들이 그녀를 보는 시선과는 정반대로, ‘주연’은 어느 날 자신에게 남은 것이 협찬으로 가득 채워진 ‘내 것’ 하나 없는 현실임을 깨닫는다. 호텔처럼 고급스러운 것들로 채워진 커다란 집에서 혼자 밥을 먹고, 혼자 잠 드는 그녀의 모습. 과연 주연은 정말 행복할까? 그래도 ‘주연’에겐 오롯이 자신만을 사랑해 줄 ‘내 편’이 필요하지 않을까?

2012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주목받은 <1999, 면회>의 연출과 2014년 독립영화계의 최대 화제작 <족구왕> 각본 및 제작을 맡았던 김태곤 감독이 이번 영화에서 보여줄 참신한 캐릭터와 찰진 대사, 탄탄한 전개는 감상 포인트다. 김태곤 감독은 첫 상업 장편 영화인 <굿바이 싱글> 연출에 대해 “사람을 웃긴다는 것만큼 가치있는 일도 없지만, 그 일이 무척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굿바이 싱글>에 진심을 담았고, 그 진심을 많은 관객이 공감하고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혀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냈다. 주연을 맡은 김혜수 역시 “코미디 영화이기 때문에 욕심을 부리면 과해질 수 있는데, 감독님이 수위를 적절하게 조절하며 진정성을 담아 제대로 된 웃음을 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혀 이번 영화에 대한 기대와 애정을 아끼지 않았다.

# 감독 필모그래피:

2012년 연출 <1999, 면회>

2014년 각본 <족구왕>

2016년 연출 <굿바이 싱글>

2023년 연출 <사일런스>

# 영화 개요

감 독 : 김태곤

출 연 : 김혜수, 마동석, 김현수

제 작 : 2016년

영화길이 : 120분

나이등급 : 15세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EBS 한국영화특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