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50 (토)
실시간뉴스
명사들의 바둑 실력은? 설 연휴 ‘명사초청 담담담’ 바둑TV 방영... 조훈현 이창호 '전설과 승부'
상태바
명사들의 바둑 실력은? 설 연휴 ‘명사초청 담담담’ 바둑TV 방영... 조훈현 이창호 '전설과 승부'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3.01.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택 의원(오른쪽) vs 조훈현 9단.
정우택 의원(오른쪽) vs 조훈현 9단.

 

[푸드경제신문 한유진 기자]한국기원이 운영하는 바둑TV에서 각계 명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바둑 대국과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프로그램 <명사초청 담담담>을 방영한다.

명사초청 담담담의 담담담은 수담(手談), 대담(對談), 진담(眞談)의 의미를 담아 바둑을 사랑하는 명사와 함께 반상을 통한 수담을 나누고 진행자와의 대담을 통해 명사들의 참된 진담을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설 연휴부터 방영되는 명사 초청 담담담에는 국회부의장 정우택, 국회의원 김태호, 편강한의원 대표원장 서효석, 아산병원 산부인과 교수 김영탁, 경기도바둑협회장 정봉수 등 각계를 대표하는 명사들이 출연한다. 

가장 먼저 문을 연 명사는 바로 국회의원 김태호. 현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프로기사로 꼽은 이창호 9단과 3점 접바둑에 도전하는 김태호 의원은 2004년 농심신라면배, 일명 ‘상하이 대첩’에서 큰 활약을 펼친 이창호에 짜릿한 감동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오랜 팬과 레전드 스타의 만남이 성사되며 쾌활한 분위기 속 대국이 치러졌다는 후문. 

김태호 의원(오른쪽) vs 이창호 9단.
김태호 의원(오른쪽) vs 이창호 9단.

 

또 다른 편에는 국회부의장 정우택 의원이 등장한다. 과거 정계에서 인연을 맺은 조훈현 9단과의 3점 접바둑 대국이 펼쳐질 예정. 앞서 소개한 김태호 의원과 함께 현역 의원 중 최고 실력의 자랑하는 바둑 애호가로 잘 알려져 있다. 정우택 의원은 조 국수가 국회의원 시절 바둑진흥법을 발의했던 시기에 함께 의정 활동을 한 바 있다. 정치계에선 대선배였던 정우택 의원에게 조훈현 9단이 반상에서 대가의 면모를 보여주었을지. 이 흥미진진한 대국은 공개되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개한 두 편 외에도 현재까지 의료인 최강 대결인 서효석-김영탁 편, 기사회장 한종진 9단에게 도전하는 경기도바둑협회장 정봉수 편까지 모두 녹화를 끝내고 시청자 여러분들을 찾아갈 준비를 마쳤다. 추후 편성되는 방송에서 맞수 간 일전을 벌이기도 하고, 프로기사와 명사 간 접바둑 수담을 펼치며 그들의 기력을 뽐낼 예정이다. 

대국은 1월 21일(토)에 김태호 의원 vs 이창호 9단 편, 1월 22(일)에는 정우택 의원 vs 조훈현 9단 편이 오전 10시에 바둑TV에서 방영되며 이후 방송들은 순차적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