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30 (금)
실시간뉴스
[식음료 새소식]bhc치킨, 파파존스 피자, 생활맥주
상태바
[식음료 새소식]bhc치킨, 파파존스 피자, 생활맥주
  • 정선우 기자
  • 승인 2022.02.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정선우 기자]식음료업계 최근 소식을 모았다..

◇bhc치킨,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쿠폰형 NFT 발행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KB국민카드와 협업으로 쿠폰형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발행한다.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한정판 NFT를 제작,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뿌찌 NFT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뿌찌(Pucci)는 bhc치킨의 인기 메뉴 뿌링클 애호가이자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로 SNS 채널을 통해 MZ 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며 팬덤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이번 뿌찌 NFT 발행에 따라 bhc치킨과 KB국민카드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앱에서 bhc치킨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뿌찌 NFT와 함께 bhc치킨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함께 제공되는 상품권은 모바일 e쿠폰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리브메이트 앱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고객은 요기요를 통해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bhc치킨을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순살치킨 12종에 대해서는 3,000원 할인 이벤트가 중복 적용돼 최대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 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bhc치킨은 향후 뿌찌 NFT 소유자에게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 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높은 희소성 등 보유 가치를 높여갈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사용 후 버려지던 기존 쿠폰의 개념을 탈피해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형 NFT 출시로 NFT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NFT 발행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 제공은 물론 bhc치킨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 올해도 ‘파파토크’로 고객 소리 경청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올해도 고객 의견에 집중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주문 고객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인 파파토크를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지속한다고 22일 밝혔다. 
파파토크는 자사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해 피자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설문조사다. 참여 고객이 매장, 서비스 등을 평가하면 파파존스 피자에서 이를 실시간 확인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고객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9년 9월 첫 도입된 이래 매달 정기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이메일 수신에 동의한 사람이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 설문조사 기한은 오는 28일까지이다. 설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초 12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파파존스 피자의 라지 사이즈 피자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1매씩 지급할 예정이다. 쿠폰은 자사 온라인 채널 내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발급일로부터 90일 유효하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맛, 품질관리, 고객 응대 등 각종 영역에서 고품격 서비스를 선사하는 것이 목표인 만큼 파파토크를 통해 수령한 고객 의견은 하나하나 세밀하게 체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파존스 피자는 파파토크 고객 참여도를 높이는 등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파존스 피자는 파파토크에서 수렴한 고객 의견을 토대로 고객 감동상(Customer Satisfaction Awards)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 2월, 2020년(1월 1일~12월 1일) 파파토크를 통해 고객들이 전달한 의견을 기준 삼아 매장 3곳(분당정자점, 천안불당점, 연희점)과 분당정자점 직원 1명을 고객 감동상 수상자로 선정, 대상자에게 상금 100만 원씩 각각 전달한 바 있다.

 

◇생활맥주, 엘리트파트너 60매장 선정.. ”우수 가맹점 시상과 상생 강화”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우수 가맹점 60곳을 ‘엘리트파트너’로 선정하고 약 7000만원 가량의 특전을 지원했다.
생활맥주는 국내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8년째 지속 성장중인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다. 수제맥주 플랫폼 역할을 하며 전국 각지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차별화된 수제맥주만 50여종에 달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수제맥주 트랜드와 상권 및 고객 특성에 따라 가맹점주가 판매하는 맥주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어 수제맥주 창업 아이템으로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다.
생활맥주는 2022년을 맞아 우수 가맹점 60곳을 ‘엘리트 파트너’로 선정했다. 엘리트 파트너는 지난 1년간 위생, 서비스, 품질 관리 등 실제 소비자 만족도와 직결되는 여러 항목에서 월등한 평가를 받은 가맹점에 부여하는 제도이다.
엘리트 파트너 제도는 2019년 도입되어, 우수 가맹점 시상 및 지속발전을 위한 운영 독려에 목적이 있다. 2022 엘리트 파트너로 선정된 가맹점에겐 엘리트 파트너 인증서를 비롯하여 필수 의복류 무료 지원, 필수 식자재 무료 지원, 가맹점 맞춤형 인쇄 홍보물 제작지원 등 총 7천만원 규모의 특전이 제공된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생활맥주가 8년째 지속성장 하고 있는 비결은 가맹점주님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기업 문화인 상생의 가치를 기억하며,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생활맥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생활맥주는 안정적인 본사운영과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가맹점 부담 없이 본사 자체지원으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아 4년 연속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3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2년연속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