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쇼 진품명품] 백송 지창한 산수도, 설주 송운회 초서 병풍 의뢰…최재원·김나니·김희수 출연

2019-05-26     이주석 기자
26일 방송되는 KBS ‘TV쇼 진품명품’ 1175회의 의뢰품으로 나온 백송 지창한의 산수도, 청화백자 자수자문병, 설주 송운회 초서 10폭 병풍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 KBS 1TV ‘TV쇼 진품명품’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26일 KBS ‘TV쇼 진품명품’ 1175회에서는 ‘백송 지창한의 산수도’,  ‘청화백자 자수자문병’, ‘설주 송운회 초서 10폭 병풍’ 등이 의뢰품으로 나온다.

‘TV쇼 진품명품’은 민간에 소장되어 있는 숨어있는 우리 문화재를 발굴해 그 가치를 살펴보고 우리 문화재의 보호의식을 고취시켜 잘 보존토록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첫 번째 의뢰품은 백송 지창한의 산수도 한 점이다. 세로로 길게 그려진 이 의뢰품은 1900년대에 그려진 그림으로 백송 지창한 선생이 그린 산수도라고 한다. 이 그림은 특정 계절을 그린 그림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계절을 표현한 것일까.

두 번째 의뢰품은 청화백자 자수자문병이다. 앙증맞은 도자기인 이 의뢰품은 19세기에 제작된 것으로 글씨가 새겨진 도자기다. 과연 어떤 글씨가 새겨져 있을지, 글씨의 의미는 무엇인지, 또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 것인지 확인해 보자.

세 번째 의뢰품은 설주 송운회 초서 10폭 병풍 한 점이다. 1963년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의뢰품은 설주 송운회 선생이 초서로 쓴 것이다. 과연 무엇을 것을 쓴 것일까

이날 전문감정위원으로는 진동만(회화), 김준영(도자기), 김상환(서예·고서) 위원이, 쇼감정위원단으로는 탤런트 최재원, 국악인 김나니, 아나운서 김희수가 출연한다.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1TV ‘TV쇼 진품명품’은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