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35 (금)
실시간뉴스
[푸드뉴스]디딤 푸드코트, 삽다리더덕 '더덕포',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상태바
[푸드뉴스]디딤 푸드코트, 삽다리더덕 '더덕포',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2.04.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정선우 기자]식품업계 새 소식을 모았다.

 

◇디딤, 인천문학경기장 푸드코트 운영 재개

글로벌 외식기업 디딤이 2022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인천 문학경기장내 디딤푸드코트 운영을 재개한다.
이번 푸드코트는 기존 메뉴와 다른 캐쥬얼한 메뉴 구성으로 전격 개편 운영할 예정이다. 개편된 메뉴 구성은 1인 식사가 가능한 대표 메뉴 컵밥 5종(제육, 소불고기, 치킨마요, 꼬막비빔, 족발비빔)과 함께 간단한 간식거리인 떡볶이와 어묵 그리고 기타 핫도그, 소시지 등의 분식류 등이 있다.
푸드코트는 경기장 내 1루측 외야 바비큐존에 있으며, 1인 식사와 간단한 간식거리 이외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생고기 판매 및 전기 그릴 대여 서비스도 제공한다.
디딤 관계자는 “인천에서 시작한 기업인 디딤이 문학 경기장 내에 안정적으로 푸드코트를 운영하고 있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야구 경기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삽다리더덕, 100% 식물성 비건포 '더덕포' 개발

농업회사법인 삽다리(주)(공동대표 강수일·김예슬)은 충남 예산의 특산물 삽다리 더덕을 활용하여 100% 식물성포인 '더덕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더덕포는 육포와 쥐포를 대체 할 수 있는 100% 식물포로 비건들도 먹을 수 있으며, 건강을 생각한 간편한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가공 과정에서 다른 첨가물 없이 단맛을 이끌어 낸 것이 특징인데, 반건조 더덕포는 담백한 맛으로 아이들도 먹을 수 있으며 매콤한 맛의 매운 더덕포는 술안주로도 인기다. 더덕포 외에도 삽다리더덕은 더덕순, 더덕고추장 장아찌, 호박 더덕즙, 더덕종근, 더덕밀크, 새싹더덕 등 영양과 맛까지 잡은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삽다리더덕은 국내 더덕 홍보와 지원 확대를 위해 '더덕농가살리기 챌린지'에도 참여하고 있다. 삽다리더덕은 지난 2월 디즈 크라우드 펀딩에서 펀딩률 962%를 달성한 바 있으며, 펀딩금 전액은 더덕농가들의 신제품 개발 및 제작을 위한 비용으로 쓰겠다고 밝혔다.
강수일 대표는 "명품 가방이나 명품 의류가 있듯 더덕에도 '명품 더덕' 있다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싶다. 특히, 더덕포는 대체육포나 대체쥐포로 불릴 만큼 식감과 맛, 건강을 모두 잡은 식품"이라고 밝혔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환경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 봉사단원이 지난 8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국제구호개발 NGO 글로벌비전이 주관하는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교육용 환경 팝업북 제작 비대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팝업북을 통해 아이들에게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준비된 팝업북 제작 키트를 설명서에 따라 정성껏 한 페이지씩 꾸미며 제작에 들어갔다. 이어 자체 검수를 통해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해당 기관으로 팝업북을 전달했다. 이날 제작된 팝업북은 글로벌비전을 통해 아동생활시설 및 지역아동센터로 보내져 학습용 교구로 사용될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된 팝업북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체계적인 생각이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이 우리 사회가 좀 더 더불어 사는 사회로 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