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0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가격파괴! 고기 4종 무한리필 2만5000원 맛집…제주 기적의 숲 ‘곶자왈’
상태바
[생방송오늘저녁] 가격파괴! 고기 4종 무한리필 2만5000원 맛집…제주 기적의 숲 ‘곶자왈’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2.03.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3월 28일, 월요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748회가 방송된다.

이날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엄마의 부뚜막 - 미워도 내 남편! 뿔난 아내의 사연은? △슬기로운 외식생활 - 가격파괴! 고기 4종 무한리필 △신박한 네바퀴 여행 – 뜨끈뜨끈! (?) 품은 캠핑카 △대한민국 보물정원 - 애물단지가 복덩이로? 기적의 숲이 건넨 선물! 등이 소개된다.

◆ [엄마의 부뚜막] 미워도 내 남편! 뿔난 아내의 사연은?

오늘의 주인공은 경북 의성에 사는 결혼 48년 차 김원택(71세), 김명순(68세) 부부다. 평생 농사일을 하며 2남 1녀를 키워냈다는 부부. 사실 10년 전까지만 해도 농사일은 아내 명순 씨 몫이었단다. 남편 원택 씨는 사과 직판장 등 하고 싶은 사업을 한다며 집 밖으로 돌아다녔다는데. 하지만 결국 남은 건 빚뿐이었고, 명순 씨는 그런 남편이 밉기만 했다. 

원택 씨는 그간의 실패를 만회하려던 중 잔대라는 작물을 만나게 됐고, 마지막 도전을 한다는 생각으로 잔대 농사에 뛰어들었다는데. 명순 씨는 처음에 잔대를 키우겠다는 남편이 탐탁지 않았다. 돈도 안 되는 일을 또 벌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잔대는 농약을 쓰면 죽어버리기 때문에 유독 키우기 힘들다는데. 원택 씨가 금덩이보다 더 아낀 결과, 지금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단다. 완벽한 성공이라고 할 순 없지만,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것 같다는데. 

잔대로 빚도 청산하고 젊을 때 고생한 아내와 함께 노후라도 편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이란다. 그런 남편을 속으로는 누구보다 응원한다는 명순 씨. 남편이 애지중지 키운 잔대로 맛있는 밥상을 차려주려 한다는데. <엄마의 부뚜막>에서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방송정보
= 사삼농원(잔대잎, 잔대뿌리) : 경북 의성군 단촌면 후평리(일직점곡로)

◆ [슬기로운 외식생활] 가격파괴! 고기 4종 무한리필

오늘 저녁 반찬은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하는 주부에게도, 삼시 세끼 메뉴 고민을 하는 자취생도, 오랜만의 가족 외식에 기쁨보다 가격 걱정이 앞서는 가장에게도 사랑받는 고기반찬! 촉촉한 살코기와 향긋한 풍미 자랑하는 족발과 보쌈, 노릇노릇한 삼겹살, 매콤한 불족발까지. 다양한 종류로 침샘을 자극하는데. 하지만, 고기로 한 끼 식사하려면 3~4만 원은 우스워질 정도!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이곳은, 단돈 25,000원에 족발 2종류와 보쌈, 삼겹살에 해파리냉채까지 풍족하게 먹을 수 있다는데. 파격적인 가성비를 자랑하는 이곳은, 겨우 ‘이것’ 하나로 가성비와 맛을 동시에 챙겼다고. 다양한 고기 메뉴를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 소개한다.

▷ 방송정보

= 삼족시대 (부천점) : 경기 부천시 상동(소향로37번길)
- 메뉴 : 족발·불족발·보쌈·삼겹살 고기 4종 + 해파리냉채 등 무한리필 2만5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7:00-새벽 05: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1951회, 삼겹살/족발) 소개

◆ [신박한 네바퀴 여행] 뜨끈뜨끈! (?) 품은 캠핑카

<신박한 네바퀴 여행>의 문을 두드린 오늘의 주인공은 차박 3년 차 새내기 이삼희(54), 오연주(55) 부부! 남편은 9년 전부터 빠른 은퇴를 위한 인생 계획을 세웠다고 하는데 그중 하나는 캠핑카를 구매해서 아내와 전국을 여행하는 일이라고 한다! 작년, 15년 동안 일구었던 사업을 정리하고 정식으로 은퇴의 삶을 시작한 부부. 여유로워진 시간만큼 전국을 여행하며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그때마다 함께하는 부부의 캠핑카에는 특별한 비밀이 있다고? 한겨울에도 오랜 시간 캠핑카 안에서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한다. 요즘 부부의 1호 보물은 바로 이 캠핑카라고 하는데! 빠른 은퇴 후 누구보다 행복한 여행을 하고 있는 부부의 여행을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 따라가 보고자 한다.

▷ 방송정보
= 힐링오름캠핑장 : 경북 고령군 덕곡면 노리(덕운로)
= 캠핑카시대 (찜질 캠핑카)

◆ [대한민국 보물정원] 애물단지가 복덩이로? 기적의 숲이 건넨 선물!

곶자왈은 나무와 덩굴식물 등이 뒤섞여 수풀처럼 어수선한 곳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이다. 사계절 푸르고, 땅속 깊은 곳엔 강이 흐르며, 용암 덩어리들이 굳은 땅 위엔 온갖 희귀식물이 자란다. 하지만 불과 30년 전만 해도 곶자왈은 온갖 잡초와 나무뿌리가 어지럽게 얽혀 있어 농사를 지을 수 없는 버려진 땅이었다. 

남편 이형철 씨(63세)는 23년 전, 빚까지 내서 시세 30배가 넘는 가격으로 곶자왈을 샀다. 아내 문은자 씨(64세)는 속이 터져 5일간 잠도 못 잤다. 남들 다 있는 귤밭이나 사지 뭐하러 이런 땅을 샀냐고 화를 냈다. 하지만 이 숲이 훗날 남편의 병을 고치고, 딸에게는 인연을 맺어준 복덩이 숲이 될지는 꿈에도 몰랐다. 잘 나가던 은행원이었던 이형철 씨(63)는 47세에 갑작스럽게 뇌경색을 겪었다. 

후유증으로 오른쪽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되자 사람들의 눈을 피해 들어간 곳이 지금의 숲이다. 가시덤불이던 땅에 길을 내고 맨손으로 산책로를 일궜다. 농사도 못 짓는 쓸모없는 땅이라 천대받던 땅은 ‘환상의 숲’으로 다시 태어났고 형철 씨 역시 기적적으로 건강을 되찾았다. 쓸모없는 땅에서 이제는 가족에게 복덩이가 되었다는 기적의 숲 ‘곶자왈’을 찾아가 본다.

▷ 방송정보
= 환상숲 곶자왈공원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녹차분재로)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 5분, 금요일 6시 15분에 방송된다.

/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