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5 (수)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소문의 맛집’ 연매출 11억, 옛날통닭…‘맛의 승부사’ 명품 묵은지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소문의 맛집’ 연매출 11억, 옛날통닭…‘맛의 승부사’ 명품 묵은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2.01.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1월 25일, 화요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84회가 방송된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빵 플레이스-언제든지 따뜻하다! 따끈따끈 40가지 예약 빵(지새움 베이커리 앤 커피) △한 끗의 기적-핫플 방배동 떡집(설봄) △소문의 맛집-연 매출 11억! 추억의 맛 그대로, 옛날 통닭(시골통닭) △맛의 승부사-당당하게 이름을 걸었다! 대한민국의 맛 명품 묵은지(김치옥) 등이 소개된다.

◆ <빵 플레이스> 언제든지 따뜻하다! 따끈따끈 40가지 예약 빵 편에서는 경기도 화성시 ‘지새움 베이커리 앤 커피’를 찾아간다.

▷ 지새움 베이커리 앤 커피 (화성점) : 경기도 화성시 두곡리(화성로)에 있는, 밤을 지새우다는 뜻의 카페 베이커리이다. 최고의 제빵사가 직접 구운 따끈한 빵과 최고급 원두를 사용한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를 제공한다고.

- 메뉴 : 베이커리, 넛트 스플래쉬 블랜딩 아메리카노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22:00

◆ <한 끗의 기적> 핫플 방배동! 젊은 입맛 저격한 이것(?)을 찾아라 편에서는 서울 서초구 ‘설봄’을 소개한다.

▷ 설봄 (방배동설봄) : 서울 서초구 방배동(방배중앙로)에 있는 떡, 한과 전문점이다. 방배동 구름떡, 흑임자인절미, 카스테라호박인절미 등 맛으로 소문난 서울3대떡집이라고 한다.
- 영업시간 : 매일 08:00-18:00

◆ <소문의 맛집> 연 매출 11억! 추억의 맛 그대로, 옛날 통닭 편에서는 충남 부여군 ‘시골통닭’으로 안내한다.

▷ 시골통닭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구아리(중앙로5번길)에 있는, 삼계탕과 닭백숙 전문 식당이다. 삼계탕보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닭계탕과 오리백숙, 닭죽도 판매하는 닭요리 전문점으로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등의 닭튀김과 모래주머니, 무뼈닭발 같은 술안주도 판매한다고 한다.

- 메뉴 : 삼계탕, 통닭, 닭계장, 모래주머니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3:00
- TV방송정보 : 백종원의 3대천왕(8회, 치킨)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맛의 승부사> 당당하게 이름을 걸었다! 대한민국의 맛 명품 묵은지 편에서는 서울 강서구 ‘김치옥’을 찾아 맛의 비결을 알아본다.

▷ 김치옥 : 서울 강서구 마곡동(마곡중앙6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30년이 넘게 지켜온 김치를 담그는 원칙을 바탕으로 맑은 김치맛을 연구해온 김치 장인 맛집이라고 한다. “지금이 제철이다”라는 슬로건 하에 매번 김치를 담그는데 필요한 재료를 계절에 따라 숙성시키고 만들어 제철의 김치 맛을 제공한다고 한다.

- 메뉴 : 2.5cm 컷 김치옥 삼겹살, 돼지고기 김치찌개, 돼지고기 김치찜, 김치 순두부찌개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