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45 (토)
실시간뉴스
수술 실패 요인이 높은“헤어라인교정모발이식, 성공을 위한 tip
상태바
수술 실패 요인이 높은“헤어라인교정모발이식, 성공을 위한 tip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6.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매체에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사람을 찾아가 동안을 유지하는 비법을 인터뷰하는 것을 간혹 볼 수 있다. 주변엔 같은 나이인데도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사람이 있는 반면 나이보다 늙어 보여 고민인 사람들도 많이 있다. 또한 이마 모양이 넓적하거나 헤어라인이 불규칙한 이들의 경우에는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노안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  

얼굴 주름을 관리하는 것만큼 헤어라인 교정도 외모관리에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에는 불규칙한 이마라인을 정돈해 얼굴형을 교정하는 모발이식수술이 주로 이용된다. 후두부에서 이마라인에 적합한 모발을 채취해 이마 선에 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목구비와 얼굴형에 맞게 각진 이마라인과 넓은 헤어라인을 다듬는다.  

여성들의 미인 형 얼굴의 기준으로 작은 얼굴이며 얼굴은 턱 선과 헤어라인의 모양에 따라 결정된다. 최근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통해 작고 예쁜 이마를 만들어 원하는 얼굴형을 만들고자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자연스럽고 동그란 헤어라인은 얼굴의 전체적인 비례를 맞춰주고 얼굴이 보다 더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얼굴은 절대적으로 어떤 모양을 갖췄을 때 예쁘다고 할 수 없고, 얼굴의 다른 부분과 얼마나 조화를 이뤘느냐가 중요하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각진 사각형 넓은 이마, 그리고 불규칙한 헤어라인은 상대적으로 얼굴이 더 커 보여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여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마는 얼굴부위에 3분의 1을 차지하는 부위로 이미지를 결정 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다.  

각진 사각형 넓은 이마일 경우, 강한 이미지에 상대적으로 커 보이는 얼굴여성이라면 누구나 앞이마에 대한 고민을 하며 특히 직업의 특성상 앞머리를 넘겨 이마를 보이는 스튜어디스나 호텔리어 등의 직종에 종사하거나 계획 중인 분의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헤어라인 교정수술 은 넓어 보이는 얼굴 상부를 어느 정도 좁아 보이게, 그리고 이마와 옆얼굴, 구레 나루 부위에 모낭을 이식해 상대적으로 얼굴형 이 작게 보이는 효과도 있다.

모리치 피부과 오 준규 (전문의 의학박사)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이 발달하면서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헤어라인 교정수술시 주의해야 할 내용으로는 수술 후 기존 모발보다 굵은 머리띠 형태의 부 자연스러움 등의 불만족과 부작용으로 재수술 받는 경우가 100명중 45명으로 절반에 가깝게 상당히 많다며, 재수술을 받기위해 내원하는 대다수는 굵은 머리띠 모양의 라인이 한눈으로 봐도 너무 인위적으로 기존 모발과 눈에 띠게 어색한 점 이었다며 병원 선택 시 세심한 주의가 요구 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오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새로운 헤어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자연스럽고 아름다워지기 위한 인위적인 시술이라며 무엇보다 기존모발과의 수술한 흔적 없이 기존 모발과 의 자연스러운 조화가 성공의 최대관건이라고 말한다.
오 준규 모리치 피부과 원장은 노출될 수 있는 앞이마 헤어라인 교정이란 특성에 따라 모근의 갯수, 굵기, 밀도, 깊이, 각도, 방향, 머리결 등의 7가지 요소를 염두에 두고 이식해야 수술한 티 없이 기존모발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

특히 "헤어라인 교정술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 등 미용적인 요소들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며 일반적인 모발이식술은 모낭의 빽빽한 밀도를 우선시하는 반면 헤어라인 교정술은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후두부에서 채취하는 머리카락은 앞쪽보다 약 1.5배 굵다는 점을 감안하고 이식해야 기존모발과의 자연스러움의 유지에 유리하며 또 한 이식된 모발과 기존모발을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럽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집도의의 많은 임상경험 에 의한 테크닉을 겸비한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시술할 의사의 전문성 등 기술적인 측면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경험이 많은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